홈페이지,블로그

Frame Tag를 이용하여 도메인을 Tistory에 우회로 연결하는 방법

engbug 2018. 3. 31. 17:27

얼마전에 도메인 주소를 티스토리로 연결하는 것과 관련해서 티스토리 포럼에 질문을 올렸던 적이 있었다.

 

그 후에 실제로 나의 도메인을 연결하려고 하니, 공교롭게도 내가 웹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하는 업체에서는 티스토리와의 연결을 지원해 주지 않는다는 답변을 들었다.

 

물론 능력자 분들이 이를 피해가는 다른 방법을 찾아냈겠지만… 이런 저런 개인적인 일들로 인해 요즘 귀차니즘이 다시 도져서 나중에 서비스 기간이 끝나면 지원이 가능한 곳으로 옮겨야 겠다고 잠시 포기하고 있었는데…

 

오늘 아침에 불연 듯, 예전에 html tag로 프레임을 나눠서 홈페이지를 만들 때… 이용했던 잔재주(?)가 하나 떠 올랐다.

 
바로 frame tag를 이용하는 건데… 아래와 같은 소스를 현재 도메인 웹페이지(index.html)에 head 부분에 넣어 두면, 자동으로 티스토리로 넘어 오게 된다.

 

<frameset cols="99%, 1" border="0">
   <frame src="https://블로그아이디.tistory.com">
</frameset>

 

 

위 내용을 간단하게 설명을 하자면… 한 화면을 2개의 컬럼으로 나누는 것이다.

이때 오른쪽에 있는 프레임은 크기 1에 버리는(지켜주지 못해 미안 T.T) 거고, 
frame src에서 다음으로 넘어갈 페이지의 주소를 넣어주면, 바로 티스토리로 넘어온다.

 

모바일 환경에서도 테스트를 해 보니, iOS에서는 큰 무리없이 적용된다.

 

혹시나 누군가도 나와 비슷한 문제로 인해 필요한 경우가 있다면 참고가 되시를 바란다.

 

 

나무위키에 frame tag에 대한 정리된 내용이 있어서 참고로 링크해 본다.

https://namu.wiki/w/%ED%94%84%EB%A0%88%EC%9E%84(HTML%20%ED%83%9C%EA%B7%B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