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Henry(헨리), Youth : Troye Sivan_Cover song_Busking version

engbug 2018. 6. 9. 18:32

 

비긴어게인에서 가수들이 버스킹(Busking)을 하면서 다른 가수의 곡을 커버(cover)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물론 실력이 있는 가수들이 섭외되어서 그렇긴 하지만, 그들의 커버곡을 듣는 것은 대체로 즐겁다.

 

커버곡이 듣기 좋으려면.... 원곡 보다 잘 부르거나.... 원곡과는 다른 매력을 보여주는 편곡을 하거나... 원곡과는 다른 음색, 느낌 등으로 표현을 해서 새롭게 들려야 한다.

 

이번에 헨리(Henry)가 커버한 곡은 남아프리카공화국 태생의 호주 싱어 송라이터인 트로이 시반(Troye Sivan)의 Youth였다.

 

 

사실 난 이 곡을 이번에 처음 듣고, 원곡을 찾아서 들었는데... 원곡보다 커버한 것이 더 좋다.

 

 

헨리(Henry)는 한국말을 워낙 잘 구사해서 교포로 오해하는 경우도 있는데, 그는 대만계와 홍콩계 부모 사이에서 태어난 캐나다 사람이다. 다만, 한국에서 2008년에 슈퍼주니어M으로 데뷔했기 때문에 범주에서 보면 K-Pop를 하는 가수라고 할 수 있겠다.

 

 

특히 상당한 수준으로 다루는 바이올린과 피아노 등의 연주능력에 언어구사능력 등 재능도 많고, 방송에서 보여지는 매너나 태도도 좋아서 한마디로 대단한 엄친남이다. 

 

 

나무위키 헨리(Henry) 관련 자료 :

https://namu.wiki/w/%ED%97%A8%EB%A6%AC(%EA%B0%80%EC%88%98)

 

 

위키페디아 Troye Sivan 관련 자료 :

https://en.wikipedia.org/wiki/Troye_Siv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