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블로그

홈페이지 제작 분투기_ 메뉴, 로고 만들기

engbug 2018. 3. 17. 21:56

앞서서 나의 홈페이지 변천사(?)를 간단하게 정리한 바 있다.

 

2018/03/10 - [세상이야기/끄적끄적_부제:일기는 일기장에...] - 홈페이지 이전을 준비하며...

 

 

꽤 오랜시간... 상당이 많은 노력과 정성을 기울였다가.... 최근 수년간은 방치해 두었던...

내 어린시절의 다락방 같은 곳이 홈페이지가 아닌가 싶다.

 

예전에도 싸이월드니 하는 서비스가 제공되긴 했지만, 나처럼 시작을 개인 홈페이지로 한 사람은 그런 기성품이 나의 필요나 취향대로 맞춰 줄 수 있는 것이 아니기에 불편하고 거부감이 든다.

 

그래서 기존 방식을 유지하려고 하는데, 그러다 보니 손이 가는 일이 한두 가지가 아니다.

 

이미지를 이용하려니 저작권 같은 지적재산권 침해 문제가 있고, 그런 걸 피해 가려니 메뉴 아이콘 하나라도 스스로 만들어 가야 했다.

 

여러 가지 시행착오와 허접한 시도들을 통해서, 어떤 것들은 해결을 하고, 또 다른 상당 부분은 포기를 하거나 차선을 선택할 수밖에 없었다.

 

 

 

메뉴 아이콘이나, 바탕화면 같은 것은 간단하니 그렇지만, 따로 포토샵이나 웹페이지를 제작하는 툴을 배운 적이 없는 나로서는 위에 gif 형식의 이미지를 처음 만들었을 때의 뿌듯함을 잊을 수 없다. (사실 지금 보면 별 것도 아닌데...)

 

 

 

'모방에서 창조로'라는 생각으로 다른 사람들의 이미지를 보고 나름 흉내도 내면서, 그렇게 1990년대 말에서 2000년 초반을 보낸 것 같다. 

 

Get Adobe Flash player

 

조만간 Flash를 더 이상 구현할 수 없게 되어, 동영상으로 녹화후 GIF으로 전환함

 

그러다가 메뉴가 늘어나면서 이를 처리할 방법을 고안해 낼 필요가 있었는데, html만으로 해결하기에는 한계가 있었다.

 

그래서 Flash를 이용해서 위의 메뉴판을 만들고, 그러면서 xe를 이용한 게시판을 접목시켰다. 

 

 

이제 개인홈페이지를 유지하는 것을 포기하고, 블로그를 통해서 상업적인 시도도 해 보기로 했다.

 

내가 이사짐을 너무 정성스럽게 싸고 있는 건은 아닌지....

 

 

 

 

 

2018/03/10 - [세상이야기/홈페이지, 블로그] - 홈페이지 이전을 준비하며...

 

2018/03/17 - [세상이야기/홈페이지, 블로그] - 홈페이지 제작 분투기_ 메뉴, 로고 만들기

 

2018/03/25 - [세상이야기/홈페이지, 블로그] - 홈페이지 제작 분투기_캐릭터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