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시사,상식

목, 어깨통증 예방을 위한 적정 모니터 높이 등...

engbug 2019. 3. 30. 22:32

그러고 보니, 티스토리 에디터가 바뀌고 나서 처음 올리는 포스트네요. 

기존 에디터와는 그래도 달라진 부분들이 꽤 있어서, 아직 익숙치 않지만... 우선 깔끔한 느낌이 들어서 보기 좋습니다.

 

오늘은 2주전에, 벌써 시간이 그렇게 지나다니..., 다음 뉴스를 보다가 접한 내용을 보고서 정리하려고 했던 내용을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이제는 인터넷이 없이는 일상생활이나 업무가 어려울 정도가 되어 버린 지라, 사무실에서의 시간도 대부분 모니터를 마주하게 되는데... 주변에 보니 거북목이나 목디스크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꽤 많더라고요.

 

물론 평상시에 주의도 기울이고, 적절한 운동도 하면 예방이 되거나 현재의 상태를 호전시킬 수도 있겠지만... 무심코 신경쓰지 않는, 하지만 거북목 등의 원인이 되는 생활습관부터 바꾸거나 개선해 나가는 것이 더 중요할 것 같습니다.

 

저도 이 글을 읽고 나서 바로 실천한 것이 모니터의 높이를 기존 보다 10센티미터 정도 높이는 일이었습니다.

 

 

위에 담아온 내용에 따르면, 적정한 모니터의 높이 모니터의 2/3지점 사용자의 눈높이에 오는 것이라고 합니다.

 

혹시 이 포스트를 읽으시는 분 중에서 모니터 높이가 그렇지 않은 분들은 조금 신경을 써서 맞추어 보시기를 권합니다. 미루지 말고 바로요.

 

그리고, 적정 의자의 높이와 책상 높이 등도 함께 언급이 되어 있으니, 개선할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실천하는 것이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