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joying English

바른 언어 사용 : 전문적(직업적)인 대식가 - 푸드 파이터(Food fighter) X, Professional eater O

engbug 2022. 2. 12. 01:02

인터넷을 통한 개인방송 등이 쉬워지면서 다양한 콘텐츠를 다루는 유투버나 개인 방송 제작자들이 많아졌다. 그런 컨텐트 중에 하나가 먹방('음식을 먹는 모습을 보여주는 방송'의 줄임말)이다. 

 

나 같은 사람이야, 남이 먹는 걸 뭘 볼까 싶지만... 먹방 유투버들의 조회수를 보면, 다른 사람들의 관심사와 취향이 나와는 많이 다름을 깨닫게 된다. 

 

전문적으로 많이 먹는 사람들 - Professional eater O, 푸드 파이터(Food fighter) X

 

이들 먹방 유투버들은 먹는 양이 일반인의 몇 배를 넘는다고 한다. 그런데, 이들을 부를 때 종종 푸드 파이터(Food fighter)라는 표현을 쓰곤 하는데, 이는 잘못된 영어 표현이다. 

 

Food fighter는 ,아래의 영영사전에서 설명하고 있는 것처럼, 영어에서 섭식장애(Dietary disorder) 즉 폭식증이나 거식증을 가지고 있는 사람을 칭하는 말이다. 

 

https://www.urbandictionary.com/define.php?term=food%20fighter

 

먹방 유투버처럼 직업적으로나 전문적으로 음식을 많이 먹는 사람Professional eater라고 한다. 

그리고, 일반적인 대식가는 heavy eater라고 표현하면 된다. 

 

사우디아리비아 Dammam의 Al Shatea Mall Food Court에 있는 Biryani Time

 

먹는 이야기가 나온 김에... 음식 사진을 하나 올릴 생각을 하다가, 사우디아라비아의 동쪽 해안인 페르시아만에 위치한 담맘(Dammam)의 Al Shatea shopping mall 내에 있는 푸드 코트(Food court)에서 브리아니를 파는 Biryani Time의 음식 사진을 올리기로 했다. 그냥 한 끼 식사로는 괜찮은데... 일회용 플라스틱 용기로 음식이 제공되는 것에 약간 당황했던 기억이 다시 떠오른다. 

 

2019.04.25 - [해외여행/사우디아라비아] - 사우디아라비아, 담맘(Dammam) 괜찮은 식당 - 알 갑쉬(Al Kabsh)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