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Skylar Grey - Love The Way You Lie

engbug 2019. 12. 1. 20:33

지난주 금요일에 연차를 사용하고, 토요일과 일요일까지 3일 연속 쉬면서 얻은 성과(?)라고 한다면.... 무엇보다도 Music Travel Love와 Skylar Grey를 알게 된 것이다.

 

2019/11/24 - [Music] - Music Travel Love - Every Breath You Take - Cover of original song by The Police

 

나는 이번 주 내내 그들의 음악을 들으며, 아침을 시작하고... 저녁을 마무리하곤 했다.

 

그녀의 목소리는 내가 선호하는 음색을 가지고 있고, 노래를 부리는 방식(?) 또한 내가 좋아하는 타입인데... 내가 너무 오랜 시간 동안 팝송과 담을 쌓고 지냈음을 다시 한번 상기하게 되었다.

 

Skylar Grey - Love The Way You Lie : Live 영상

Love The Way You Lie는 그녀가 다른 아티스트들과 함께 만든 곡이지만, 이 곡을 처음 발표한 사람은 Eminem이었다. 그는 랩을 맡고, 노래는 Rihanna를 선택해서 함께 작업을 했다. 아래 링크한 동영상을 보면, Skylar Grey가 혼자 라이브로 부른 곡과는 분위기가 많이 다른 걸 알 수 있다.

 

그런데, 노래 가사를 보면.... 나는 Skylar Grey의 곡 해석에 더 마음이 끌린다. 가사의 내용은 옳고 그름이나 이성적인 판단을 넘어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누군가를 사랑할 수밖에 없는 사람의 마음을 담고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Skylar Grey의 라이브 동영상을 보면서, 나를 당황하게 만든 건... 노출된 부위마다 보이는 문신들이었다. 개인적으로 나는 문신을 좋아하지 않는다. 그런데, 작게 애교 정도로 한 것이 아니라, 가슴 위쪽으로는 커다란 글씨까지 새겨 놓아서... 그녀에 대해 좀 더 알아보고자 했다. 

 

[Skylar Grey 관련 위키페티아 자료]

https://en.wikipedia.org/wiki/Skylar_Grey

 

 

그리고, 그녀의 문신이 의미하는 것도.... 그 과정에서 아래 링크된 사이트에서 그녀의 문신이 가지는 의미를 조금은 이해하게 되었다. 그중에서 내가 집중한 것은 위에 언급한 큰 글씨였는데... 처음에 나는 그것이 Good Luck을 쓴 걸로 봤는데, 내용을 확인해 보니... Wood Rat이라 쓴 것이었고, 이는 그녀가 어릴 적에 자연을 벗하며 평화롭게 자라다가, 꿈을 좇아 LA로 와서 활동을 하는 과정에서 스스로의 정체성에 대한 혼란을 겪다가, 자신을 찾는 여정을 통해 이를 극복하면서 어릴 적 추억과 삶을 떠올리는 Wood Rat 문신을 하게 되었다는 걸 알게 되었다. 

 

[Skylar Grey 문신(Tattoo)의 의미를 설명하는 사이트]

https://stealherstyle.net/skylar-grey/?post_type=tattoos

 

 

 

그녀의 노래 중에 또 하나 추천할 만한 곳으로 커버 곡인 Stand By Me가 있다. 나에게는 많은 가수들이 부른 Stand By Me 중에서 취향 저격 버전이라고 할 수 있겠다.

 

그리고, 한 곡 더 빼 놓을 수 없는 그녀의 노래 중 하나는... Shame On You인데, 노랫말이 상당히 유치(?)하고 오글 거리지만... 그래도 귀엽다고 해야 하나? 아무튼, 이 노래도 그녀의 다른 곡들과 함께 요즘 즐겨 듣고 있다.

 

 

 


 

이 글을 올린 지 꽤 시간이 지난 2019년 12월 28일.... 여전히 나는 그녀의 노래를 즐겨 듣고 있다. 아래는 Love The Way You Lie의 가사 내용 중 일부를 해석해 본 것이다.

 

2019/12/08 - [Enjoying English] - 영어표현 : take/go/carry (sth) to extremes - 극단으로 치닫다 / 너무 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