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블로그

뉴스(News) 등을 티스토리(Tistory)로 공유해 오는 방법_Facebook Embed 활용

닉네임을 입력하지 않음 2018. 5. 13. 15:25

 

개인 홈페이지를 접고(?) 블로그로 티스토리(Tistory)를 시작하면서, 처음엔 사용환경에 익숙하지 않고...

다른 유사한 서비스와도 차이가 있는 부분이 있어서 불편했던 점들이 몇 가지 있었다.

 

그 중에 한 가지가 바로 뉴스(News) 기사들을 공유해 올 수 없다는 것이었다.

심지어 티스토리(Tistory)를 제공하고 있는 다음(Daum)에서 조차, 카페나 블로그로는 공유 메뉴가 제공되는데, 티스토리(Tistory)에 직접 공유하는 것은 없다.

 

 

그래서, 처음엔 아예 해당 기능을 포기했다가... 그 다음에 선택했던 방식이 링크 였다.

하지만, 링크는 관련 기사의 헤드라인이나 맛보기를 보여줄 수 없기 때문에 읽는이의 이해도와 관심을 높이는데 있어서 상대적으로 많이 불리하다.

 

그러다가 오늘 우연히 Facebook에는 post한 글을 다른 서비스로 공유하거나 뿌려주는(embed)하는 기능이 없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래서 찾다 보니... 아니나 다를까... 'Embed' 기능이 상단에 제공된다.

 

 

해당 'Embed'를 누르면 위와 같이 'Embed this post'가 팝업으로 나타나고 거기에 있는 코드(code)를 복사해서 티스토리(Tistory)에 있는 글쓰기 기능 중 '외부컨텐츠'에 붙여넣기는 하면 아래와 같이 원하는 기사를 인용해 올 수 있는 것이다.

 

물론 facebook이라는 징검다리를 한번 거쳐 와야 하는 번거로움은 있지만, 그래도 없는 것보다 훨씬 낫다.

 

 

혹시나 나와 같이 요즘 흐름에 눈감해서 이와 같은 잔머리(?)를 생각하지 못한 분들이 있다면, 참고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에서 이 글을 정리하여 올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