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쿵저러쿵

휴대용 접이식 노트북 거치대 추천 - 루나랩 N03

engbug 2021. 9. 13. 00:05

가장 큰 장점은 가벼운 무게(210g)

물건을 많이 사는 편이 아니라서 제품이나 상품 리뷰를 하는 경우가 많지 않은데... 이번에 산 노트북 거치대가 한 달 정도 사용해 보니 쓸만해서 추천할 겸 해서 정리해 보려 한다. 

 

15년쯤 전엔가... 노트북 거치대를 샀던 적이 있는데, 풀 알루미늄 바디에 USB로 쿨링팬도 돌아가는 방식이라 견고함에 있어서는 가히 무적이다. (이 녀석은 아직도 집에 있는데... 세월의 흐름이 무색하리 만큼 아직 흠집 하나 없음)

 

그런데, 그 사이에 많은 변화가 생겨서, 이젠 그런 견고한 거치대를 사용하는 사람은 눈을 씻고 찾아 봐도 없다.

 

도면 출처 : 루나랩 제품 설명 화면 캡쳐 / 14인치 노트북을 거치한 모습

 

그도 그럴 것이... 10여년이 흐르면서 노트북은 ① 경량화 되었고(가벼운 것은 1kg 미만, 무거워도 1.7kg를 넘는 경우는 거의 없음), ② 발열과 소음이 현저하게 줄었다.

 

그러다 보니, 거치대는 거치하는 역할만 충실하면 그만이 되었고... 휴대성을 높이기 위해서 노트북이 가벼워진 만큼, 거치대도 가벼워질 필요가 생겼다.

 

거기에 더해서 성능과 활용도가 노트북과 비슷할 정도로 올라온 태블릿과 휴대폰도 함께 거치할 수 있으면 금상첨화라 할 수 있겠다.

 

 

이런 이유로 인터넷에서 우연히 이 제품을 보고는 사야겠다는 마음이 동했다.

 

접었을 때 길이가 30센티미터가 안 되고, 무게는 210그램, 가격(1만원, 배송비 포함)도 이 정도면 합리적인 것 같다. 실제로 사용을 해 보니, 노트북이 안정감 있게 거치되고... 폭을 좁히면 휴대폰도 거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