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시사,상식

윈도우 11에서 단위 표시 변경 방법_인치(Inch)에서 미터(Meter)로

engbug 2022. 3. 14. 01:01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출장 중에 윈도우 11로 업그레이드를 했다.

전에도 한번 했다가 다시 윈도우 10으로 롤백(Rollback)을 했던 적이 있어서, 이번에도 별 부담 없이 진행을 했는데... 포토샵을 사용하려다 보니 문제가 생겼다.

 

윈도우 11 업그레이드 후에 포토샵의 단위가 인치(Inch)로 변경된 후에 픽셀로 변경이 안 되는 것이다. 이런 난감한 경우가... 

 

일단 문제가 발생했으니, 해결을 해야겠고... 이리저리 알아본 끝에 찾은 결론은 윈도우 11의 단위 표시를 변경하는 것이었다. 왜 그런지는 모르지만, 업그레이드 후에 단위가 인치(Inch)로 변경되어 있었고, 나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이를 다시 미터(Meter) 단위로 변경하였다. 물론 그 후에 포토샵의 단위도 픽셀로 바꿀 수 있었다. 

 

1. 윈도우 설정에서 제어판을 불러낸다.

 

윈도우 로고에서 우측 마우스 버튼 클릭하여 [설정]을 선택한다. 검색창에서 '제어판'을 입력하면... 아래 그림에서와 같이 제어판 아이콘이 나타나는데... 이를 클릭한다. 

윈도우 로고에서 우측마우스버튼 클릭하여 [설정]을 선택한다.

 

2. 제어판에서 [시계 및 국가]를 선택한다.

 

3. [시계 및 국가]를 클릭하여, 나온 하위 메뉴 중 [국가 또는 지역]을 선택하여 클릭하다.

 

4. 팝업으로 나타나는 [국가 또는 지역]의 세부 설정 내용 중에 아래쪽에 있는 [추가 설정]을 클릭한다.

 

5. [형식 사용자 지정]에서 [단위]를 인치(inch)에서 미터(meter)로 변경하고, 적용을 클릭한다.

이것으로 나도 모르는 사이에 단위의 기본값이 변경되었던 것을 원래대로 되돌려 놓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