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방탄소년단(BTS) - 봄날(Spring Day)

engbug 2018. 5. 13. 02:21

 

K-Pop이 전세계적으로 인기가 있다고 하고, 한국의 아이돌이 세계의 아이돌이 되었다는 이야기는 많이 들었고...

실제로도 해외 여행을 하다 보면, 그런 걸 실감하게 되는 경우가 있긴 하지만....

 

이제는 나도 나이가 들어서인지, 그 멤버가 그 멤버 같은 아이돌 그룹을 구분할 수 없고...

하루가 멀다고 데뷔하는 그들을 따라 가기에는 내가 일상에 너무 지쳐 있어서, 대중 문화의 Trend에 신경을 끄고 산지 꽤 되었다.

 

사실 BTS의 봄날이 발표된 지 1년이 넘었다는 것도 오늘 처음 알았으니까...

 

우리집의 여자들(집사람과 고운이)는 BTS의 팬이지만, 남자들(나와 지오)은 무관심했다.

 

그런데, 며칠 전 '비긴 어게인(Begin Again)'이라는 프로그램에서 윤건과 로이 킴이 '봄날'을 cover하는 걸 보면서... 가사가 들렀다.

 

내가 전에 아이돌의 곡이라고 간간히 접해왔던 것과는 다른 느낌의 가사였다.

 

이 노래가 이렇게 좋았었나??  그제서야 처음으로 이 노래를 제대로 들었다.

 

 

대중문화라는 것이 항상 최고를 최고로 대우해 주는 건 아니라서... 인기와 그들의 예술성 사이에 비례관계가 성립하지 않는 경우가 비일비재하고... 나 역시, 대중문화를 그와 같은 기준으로 좋아하는 건 아니지만(하긴, 그렇게 판단할 능력도 없다만), BTS는 나도 관심을 가지고 좋아할 만한 매력이 있는 것 같다.

 

처음으로 그들에 대한 관심이 생기기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