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가수 김동명 - '사랑의 미로' MBN 보이스킹 1회

engbug 2021. 4. 18. 11:56

김동명은 내가 좋아하는 가수 중 한 사람이다. 몇 해 전에 그의 이야기를 다룬 적이 있었다.

 

2019.07.06 - [Music] - 김동명(부활 10대 보컬) - 사랑하고 있다.

 

재야의 고수로 있다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밴드인 '부활'의 10대 보컬로 발탁되어 2014년 5월부터 2019년 4월까지 5년 동안 활동을 했지만... 아쉽게도 정규 앨범은 하나도 내지 못했다.

 

그나마, 주옥같은 싱글.... '사랑하고 있다'와 '꽃'을 남길 수 있었던 것은 다행스럽다. 

 

부활에서 탈퇴한 후, 솔로로 활동을 시작하면서 '포비아'라는 싱글을 발표하지만... 큰 반응이나 주목을 받는 데는 성공하지 못한다. 

 

그리고, 2020년 10월 18일 백암아트홀에서 단독 콘서트를 하는데... 준비 과정 중인 같은 해 10월 2일에는 김상민의 You를 커버하면서 그의 칼날이 날카롭게 살아 있음을 보여준다.

 

 

그의 첫 단독 콘서트는 코로나 상황이라는 악조건 속에서 진행된 관계로 여러모로 어려움이 많았을텐데, 다행히 공연이 적자를 본 상황까지는 아닌 것 같다.

 

이렇게 그의 험난한 행군이 계속되는가 싶을 쯤, 그는 유튜브를 통해 저녁마다 팬들과의 소통의 시간을 늘려갔고, 그즈음인 2021년 12월 16일에는 배우 최민수 씨가 속해 있는 매니지먼트율과의 전속계약 뉴스가 나온다. 

 

이미지 출처 : MBN 보이스킹

 

그러던 차에... 바로 이 포스트의 주제....  MBN에서 2021년 4월 13일 첫 방송을 탄 '보이스킹' 1회에 그가 등장한다. 

 

선곡이 나온 지 꽤 오래된 곡이었고... 그것도 여자 가수의 노래였다. 최진희의 '사랑의 미로'...

 

 

남자와 여자의 음역대가 다르기 때문에 이 노래를 그가 어떻게 소화할 지, 걱정 반 기대 반으로 보았는데... 처음 도입부에서 약간의 혀 짧은 소리가 나서 불안했던 것을 빼고는... 그의 장점인 고음과 미성을 제대로 보여주는 멋진 모습을 선보였다. 

 

All Crown을 받고서 이어진 인터뷰에서 그는 끝내 눈시울을 붉히고 말았는데... 길게 말하지 않아도, 솔로로 독립한 후에 우여곡절이 많았었음을 알 수 있는 대목이었다. 

 

앞으로 보이스킹에서의 그의 활약과 좋은 성적을 기대하고 응원한다.

 

그리고 끝으로 유튜브에 올라와 있는 그의 동영상 중에서 가수 이영현과 함께 불렀던... 심폐소생송 - 부활의 '안녕'을 추천하며 마무리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