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쿵저러쿵

We don't need to be perfect.

닉네임을 입력하지 않음 2018. 7. 14. 20:15

 

We don't need to be perfect. Because we're already pretty good and special. Let's try to enjoy our efforts and the process.

If we could taste our improvement, then it would be better much. And that will be enough.

 

 

 

예전에 카메라를 들고 열심히 뒷동산을 다닐 때 담아 두었던 사진을 정리하다가 위의 짚신나물 꽃 사진을 다시 보게 되었다.

 

 

2018/07/14 - [Photograph] - 자연을 담은 사진, 짚신나물

 

 

꽃의 상태로만 봤을 때는 여기 저기 상처가 있어서 완벽한 것과는 거리가 있지만, 당시에도 그렇고 지금도 그렇고, 내 눈에는 충분히 아름답게 보였다.

 

 

우리는 항상 좀 더 나은 누군가가 되려고 하고, 좀 더 높은 곳에 도달하려고 애 쓰고만 살았던 것이 아닐까?

 

물론 그런 열정과 노력이 우리를 앞으로 전진하게 하는 원동력이 되었을 지는 모르지만.... 그 자체만으로도 충분히 훌륭한데...

행복은 결과에 있는 것이 아니라, 매 순간 순간의 노력과 과정을 통해서 얻어지는 것인데 말이다.

 

 

나이가 한 살 한 살 더 먹어 갈수록... 세상이나 삶을 보는 시각이 조금씩 달라져 가는 것 같다.

 

 

물론 아직도 늪에서 허우적 거리고 있긴 하지만... 그래도 여전히 숨이 붙어 있고, 아직도 꿈꾸고 있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