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블로그

티스토리(Tistory)를 좀 더 쉽게 공유해 보자 - Addthis(에드디스)

닉네임을 입력하지 않음 2018. 7. 20. 21:50

티스토리(Tistory)의 한계 내지는 단점 중 하나인 이웃 추가 기능이 없다거나, 다른 사이트로 공유하는 기능이 적다는 점에 대해서 지난 번에 한번 글을 정리한 적이 있다.

 

 

2018/04/08 - [홈페이지, 블로그] - 티스토리에 네이버와 구글 플러스 공유 기능 적용하기_나름 간단

 

 

그래서 수고스럽지만, 사용자가 위와 같은 방법으로 네이버나 구글 플러스 등에 공유를 하는 방법을 언급했다.

 

 

그런데, 오늘 우연히 다른 사이트를 보다가 이 녀석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다.

 

 

http://www.vdt.co.za/NewsResources/NewsArticle.aspx?ArticleID=1122 

 

 

바로 Addthis

 

 

 

이 녀석이 무엇을 할 수 있냐면... 나의 인터넷 생활 20년 동안에 들은 바 없는 사이트나 서비스를 포함해여 수 십여 곳에 공유가 가능하도록 도움을 준다.

 

 

https://www.addthis.com

 

 

방식은 그냥 회원 가입하고.... 자신의 블로그나 홈페이지 어느 쪽에 해당 서비스를 구현할 것인지를 정해서는...

 

html 코드 중에서 body에 해당하는 부분에 해당 코드를 붙여 넣고 저장만 해 주면 된다.

(이건 너무 간단해서 설명을 하고 말고 할 것도 없다. 이런 것도 설명이 필요하다면 블로그 접어야 함)

 

 

나의 경우는 왼쪽에 떠다니게 해 두었는데... 그러면 공유 버튼이 어디에 있는지 찾기 쉽기 때문이다.

 

 

 

 

이런 기특한 녀석을 왜 이제서야 알게 되었는지...

 

한편으론 씁씁한 것이.... 그럼 앞서 포스팅을 했던 저것은... 이제 쓰(?)레기가 되어 버리고 만 걸까?? ㅜ.ㅜ

 

(일단 적용을 한 후에 살펴 보니... 구글 +는 있는데, 네이버는 없다. 안중에 없기는 티스토리나 네이버나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