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이소라(Lee Sora) - 바람이 분다(The wind blows)

engbug 2018. 7. 28. 09:06

 

 

이소라는 독특하다.

 

아니 어쩌면 너무 자연스러워서 그런 느낌을 갖게 되는 것인지도 모르지만, 연예인이면서 연예인 같지 않다.

그녀가 부르는 노래와 가사말은 아무리 세월이 흐르고 풍파를 겪어도 결코 무딜 수 없을 것 같은데, 한편으로는 수더분함이 느껴진다.

 

그런 그녀의 독특함이 그녀에게 일종의 신비감을 부여하는 것 같다.

 

'바람이 분다'는 그녀가 직접 작사를 한 곡이고, 이승환이 작곡을 했다.

 

자신이 가사를 쓴 곡이라서 그런지, 노래를 함에 있어서도 감정의 표현과 전달이 더 좋은 것 같다.

무엇을 말하려고 했는지... 무엇을 전하고 싶은 지를 누구보다 본인이 잘 알 테니까...

 

 

나무위키 자료에 전체 가사가 올려져 있다.

 

https://namu.wiki/w/%EC%9D%B4%EC%86%8C%EB%9D%BC(%EA%B0%80%EC%88%98)

 

 

요즘처럼 앞뒤 없는 가사들이 난무하는 시대에.... 그녀의 노랫말은 한편의 시에 가깝다.

 

 

'바람이 분다'라는 제목 그대로 The wind blows라고 해석을 하긴 했는데... 멋 적은 해석이다.

 

 

 

Youtube나 다른 사이트에서 좀 더 좋은 음질과 화질을 가진 자료를 찾아 보려고 했는데.... 없다.

 

그도 그럴 것이 그녀가 요즘은 방송활동을 거의 안 하기 때문이다.

하긴 아이돌이 아니라서 안 하는 것인지, 방송에 나올 기회를 많이 갖지 못하는 것인지는 모를 일이다.

 

그래도 반가웠던 것은 얼마 전에 JTBC의 '비긴 어게인(Begin Again)'이라는 프로그램에 출연해서 그녀가 버스킹하는 모습도 볼 수 있었다. 해당 방송 내용 중에서 중간에 사운드 체크를 하면서 '바람이 분다'를 부른 적이 있는데, 완곡이 아니어서 아쉽지만... 좋은 노래는 부분만 들어도... 역시 좋구나!! 

 

 

 

 

아래는 '나는 가수다'에 출연했을 때 불렀던 영상인데... 중간에 다른 사람들의 멘트나 리액션이 들어가서 노래 감상에는 방해가 되는 부분도 있지만... 그녀의 인터뷰도 포함되어 있어서 나름의 가치가 있는 자료라고 생각된다.

 

 

이소라 - 바람이 분다 [나는 가수다] from VIORIN on Vimeo.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