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Luther Vandross - Dance with My Father

닉네임을 입력하지 않음 2018. 8. 18. 17:58

 

 

나는 이 노래가 발표되고 한창 인기를 끌었을 당시에는 이 노래를 들어보지 못했다.

그 때는 여러모로 여유가 없던 시기였다.

 

시간이 한참 지나서 출근 길이었나... 라디오에서 처음으로 이 노래를 듣게 되었는데... 남다른 울림이 있었다.

 

그리고, 쉽게 정리될 수 없는 여러 복잡한 감정과 생각이 일었다.

 

 

나중에 어느 정도 생각이 정리된 후에... 마음의 부담을 덜고 이 노래를 듣게 되었다.

 

 

이 노래 속의 아빠는 나를 포함한 이 세상 대부분의 아빠들이 꿈꾸는 성공한 아빠라고 해도 무방할 것 같다. 

 

과연 나는 우리 아이들을 어떻게 대하고 있는지... 나중에 내 아이들은 나를 어떤 아빠로 기억할 것인지...

 

 

 

노래의 사연을 알기 전에는.... 비록 Luther Vandross가 걸출한 보컬 능력을 가지고 있긴 하지만, 왜 이 노래를 굳이 성인 남성인 자신이 불렀을까 싶었다.

 

왜냐하면, 가사 내용으로 그려지는 그림은 여자 아이나, 아니면 20대 전후의 여자가 어울리기 때문이다. 마치, Celine Dion이 아빠의 날의 불렀다는 노래 속의 동영상처럼 말이다.

 

 

그런데, 나중에 노래와 관련한 이야기를 알게 되고 나서야...  왜 중년의 남성인 그가 이 노래를 불렀음에도 불구하고 그렇게 호소력이 있는 지를 알 수 있게 되었다.

 

 

'Dance with My Father'는 Luther Vandross가 2003년에 발표한 동명 앨범의 타이틀 곡이다.

 

Singer and Songwriter인 Luther Vandross는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Richard Marx와 함께 이 곡을 썼다고 한다.

 

실제로 그의 아버지인 Luthter Vandross Sr.는 그가 7세 때 당뇨병으로 세상을 떠나게 되었고, 어릴 적 아빠의 기억을 회생하며 만든 이 곡을 그는 돌아가신 아버지에게 바쳤다.

 


https://en.wikipedia.org/wiki/Dance_with_My_Father_(song)

 

 

앨범이 발표될 당시에 그가 입원을 하는 바람에 홍보 활동을 제대로 하지 못했음에도 불구하고, 이 노래는 2003년 그래미 어워드(Grammy Awards)에서 그에게 '올해의 노래(Song of the Year)'와 '남자 R&B 보컬 부문 최우수상'을 안겨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