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태양(TAEYANG) - EYES, NOSE, LIPS(눈,코,입)

engbug 2018. 9. 15. 18:15

 

 

태양(TAEYANG)은 우리나라에서 내놓라 하는 밴드 중 하나인 빅뱅(Big Bang)의 멤버 중 하나다.

 

본명은 '동영배'인데 희성이라고 할 수 있겠다.

 

 

태양 영문 위키 자료 :

https://en.wikipedia.org/wiki/Taeyang

 

태양 한글 위키 자료 :

https://ko.wikipedia.org/wiki/%ED%83%9C%EC%96%91_(1988%EB%85%84)

 

빅뱅이 우리나라는 물론이고 세계적으로 상당히 인기가 많은 그룹이고, 2006년부터 지금에 이르기 까지 10년 넘게 활동하고 있는 그룹이다 보니, 나도 그들의 노래는 왠만하면 다 알지만...

 

각각의 멤버들이 가진 음악성을 잘 알지는 못했다. 물론 그 중에 한 명인 태양도...

 

빅뱅(Big Bang) 영문 위키 자료 :

https://en.wikipedia.org/wiki/Big_Bang_(South_Korean_band)

 

 

그러다가 내 개인적으로는 태양을 가수로서 다시 보게 된 계기가 된 곡이 바로 '눈, 코, 입'이었다.

(기록상으로는 그가 2008년부터 솔로 활동을 했다고는 하는데, 2014년도에 발표되어 인기를 얻은 '눈, 코, 입' 만큼 나에게 와 닿는 곡은 없었다.)

 

아이돌밴드의 특성상 대부분 한 곡을 여러 파트로 나누어 부르다보니, 멤버 한 사람 한 사람의 색깔을 고스란히 보여줄 수 없었는데... 그가 솔로로 발표한 곡 중에서 이 곡은 그가 보컬로서 가진 많은 장점을 보여준다. 랩은 원래부터 잘 한다는 걸 알고 있었고... 음색에 가창력까지...

 

요즘은 레코딩 기술이 발전해서, 혹시나 스튜디오에서만 가능한 가창실력은 아닐까 하는 의심(빅뱅이나 태양의 팬들이 보면 뭐라할지 모르겠지만...)을 가지기도 했지만, 아래에 판타스틱 듀오에 출연해서 라이브를 하는 영상을 보면서 그런 의심은 불식되었고... 그에게 전보다 더 큰 호감을 가지게 된 계기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