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Little Mix - Shout Out to My Ex

engbug 2018. 9. 9. 06:25

 

 

다음 날 아침 정해진 시간에 일어날 걱정이 없는 날엔 종종 휴대폰으로 라디오를 틀어 놓고 잔다.

 

새벽 5시가 조금 못 된 시간... 비몽사몽 간에 들려오는 음악소리...

 

 

청량감이 느껴지고, 여럿이 부르는데도 무겁다기 보단 경쾌했다.

 

 

이별을 대하는 사람들의 자세는 각자의 성격이나 이별을 하게 된 상황 등에 따라 다르지만... 이 노래는 확실히 당당함을 택한 것 같다.

 

 

'이 곡은 다시 듣고 싶다...'

 

그래서, 기억 나는 가사 일부를 잃어 버리기 전에 휴대폰으로 메모를 하고는, 바로 일어나서 노래를 검색하기 시작했다.

 

 

검색을 통해서 알게 된 사실이지만... 이 노래도...  모두가 알고 나만 모를 정도로 인기가 있던 곡... 내게만 낯선 곡이었다.

 

바로 Little Mix라는 Group이 부른 'Shout Out to My Ex'...

 

 

노래를 확인한 후에 Little Mix에 대해서 알아 보기 시작했다.

 

 

Little Mix 홈페이지 :

https://www.little-mix.com/gb/home

 

 

이들의 홈페이지에는 각 멤버들(Jesy Nelson, Leigh-Anne Pinnock, Jade Thirlwall, Perrie Edwards)의 인터뷰 내용도 있었는데, 공통점으로는 모든 멤버가 표명한 것은 아니긴 하지만 대부분의 멤버는 비욘세(Beyonce)를 좋아하고 그녀에게 영향을 받은 것을 알 수 있다.

 

 

Little Mix 위키 자료 :

https://en.wikipedia.org/wiki/Little_Mix

 

 

위키에는 그들의 결성 과정도 나와 있는데, 영국의 TV 프로그램 중에 재능있는 신인 가수를 발굴하는 프로그램으로 Simon Cowell 이 만든 The X Factor 이 있나 보다.

 

그들은 2004년부터 시작한 이 프로그램의 8번째 시즌인 2011년에 도전을 했고, 처음부터 그룹을 만들어 나온 것은 아니었다.

 

https://en.wikipedia.org/wiki/The_X_Factor_(UK_series_8)

 

각자 예선을 통과해서 나왔다가 탈락의 위기에서 그룹 결성을 통해 살아난 경우이고, 처음에는 그룹의 이름을 'Rhythmix'로 했다가, 4주차부터 현재의 이름인 'Little Mix'로 바꾸었고.... 최종 우승을 하면서 Simon Cowell의 Record Label인 'Syco Music'과 계약을 하게 된다.

 

(마침, Youtube에 이들이 The X Factor에서 했던 퍼포먼스 동영상 모음이 있어서 위에 올려 본다.)

 

 

운명이.... 우리를 어디로 이끌지... 정말 모를 일이다...

 

 

다시 이 노래로 돌아가서 마무리를 하자면... 이 곡은 2016년 10월 16일 그들의 네번째 앨범 중 첫번째 싱글로 발표되었고, 이 곡으로 2017년 Brit Awards에서 Best British Single을 수상하게 된다.

 

https://en.wikipedia.org/wiki/Shout_Out_to_My_Ex

 

 

이로써, '모두가 알고 나만 모를 정도로 인기가 있던' 이 곡은 이제... 나도 아는 곳이 되었다. 

 

 

 

덧말 : 요즘도 우리나라에서 음악에 등급을 정하는지는 모르겠지만, 노래 초반 가사 중에 성적인 조롱?이 있어서... 등급을 매겼다면 18금이 되지 않았을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