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블로그

성의 있는 포스팅을 위한 먼 여정... 수탉을 울지 않게 하는 방법에서 얻은 교훈

engbug 2018. 9. 22. 09:17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하는데 왠 생뚱맞은 수탉이냐고 할 지 모르겠지만...

 

 

얼마 전에 수탉을 울지 않게 하는 방법에 관한 자료를 찾는 과정에서 우연하게 아래 링크한 사이트를 보게 되었다.

 

거기에는 수탉이 울지 않도록 하는 3가지 방법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는데... 그 정리해서 올린 내용의 퀄리티가 장난이 아니다.

 

https://www.wikihow.com/Stop-a-Rooster-from-Crowing

 

 

나로서는 감히 엄두도 못낼 수준이라고 할 수 있는데... 3가지 방법에 대하여 각각의 설명별로 삽화를 넣어서 보는 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능력의 한계로 인해서 나는 저 정도까지는 도저히 할 수 없겠지만... "과연 내가 사람들에게 읽을 만한 조금의 가치라도 있는 글을 올리고 있는가?",  "얼마나 성의 있게 포스팅을 하고 있는가?"에 대한 반복되는 질문을 다시 하게 되었다.

 

http://geoever.com/text_bulletin/301

 

 

그래서, 이와 같은 물음에 대한 간접적인 확인 방법 중의 하나로 공감이나 댓글에 내가 목말라 하는 건지도 모르겠다.

 

그와 같은 판단은 나의 몫이 아니라 읽는 이... 상대방에게 있기 때문이다.

 

 

수탉이 울지 않게 하는 방법이 아니라... 내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어떻게 하면 가치있는 공간으로 만들어 갈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도 해 봐야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