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슈퍼밴드 : 호피폴라(아일,홍진호,하현상,김영소) 우승 - Wake Me Up, One More Light

engbug 2019. 7. 6. 15:13

 

그들의 음악이 나를 미소 짓게 하다.

 

'호피폴라(Hoppípolla)'는 JTBC에서 하는 '슈퍼밴드' 경연 프로그램의 예선에서 아일, 홍진호, 김형우, 하현상으로 구성되었던 아일팀의 후신이라고 할 수 있다. 

 

2019/06/01 - [Music] - 슈퍼밴드 : 아일팀(아일, 홍진호, 김형우, 하현상) - 1000x, Creep

 

기존 아일팀에서 베이스를 맡았던 김형우가 빠지고, 거기에 기타리스트인 김영소가 합류를 하여 '호피폴라'라는 새로운 팀을 구성하였고, 이제는 변경된 룰에 따라서 우승 또는 최종 탈락까지 멤버의 변경 없이 남은 경연을 치르게 된다.

 

 

이들은 최종 4강을 가리기 위한 2번의 경연 중 2번째에서 위의 동영상과 같이 'Wake Me Up'이라는 노래를 했는데... 현장에서 그들의 공연을 직접 본 많은 관객들은 물론 방송을 통해서 그 모습을 본 나까지도 미소 짓게 했다.

 

맨 처음 도입 부분에서 멤버 모두가 첼로를 함께 연주했던 것도 재미있는 아이디어였고, 노래의 시작부터 끝까지가 흥겨웠다. 

 

방송에서도 설명이 나온 것처럼 원곡을 '아이리쉬 컨트리'로 편곡을 했는데, 컨트리 장르가 가지는 분위기가 그렇기도 하지만... 시종일관 경쾌하고 신났다. 그리고,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가사도 노래의 분위기와 잘 어울렸던 것 같다.

 

호피폴라는 1차전에서 3위를 했지만, 이번 곡이 호평을 받으면서 The Final 결선 2라운드를 2위로 통과하여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최종 결선에 진출했다.

 

나는 처음부터 이들 조합이 맘에 들어서 응원해 왔던 터라, 이들이 최종 우승을 하기를... 마음으로 응원한다.

 

 


호피폴라(Hoppípolla)는 아이슬란드어로 '웅덩이로 뛰어듦(Hopping 우리에게는 생소한 아이슬란드 밴드인 '시규어 로스(Sigur Rós)'의 2005년 앨범인 'Takk...'의 첫 번째 트랙에 있는 노래 제목이기도 하다. 원래 해당 단어의 철자는 "Hoppa i polla"인데, Hoppa에서 a가 발음되지 않기에 Hoppipolla라고 했다고 한다. 참고로, 시규어 로스는 상업적인 성공을 거두고자 이 곡을 썼다고 하는데, 2006년 5월 영국 싱글 차트(UK Singles Chart)에서 이 곡은 24위를 차지했다.

 

 

아! 그리고 아일은 배우 노민우의 동생이다. 아래 관련 기사의 링크를 남겨 둔다.

http://sports.khan.co.kr/entertainment/sk_index.html?art_id=201709261055003&sec_id=540101


 

 

 

원곡은 'Avicii(아비치)'라는 예명으로 활동했던 스웨덴의 DJ이자 작곡가인 Tim Bergling(팀 베릴링)의 것이다. 

그에 관해 궁금하다면, 위의 이름에 링크된 위키 자료를 참고 바란다.

 


2019년 7월 12일 생방송으로 진행된 최종 결선이 있었다. 결승에 오른 4개의 팀인 루시, 호피폴라, 퍼플레인, 모네(최종 결승 진출 순위순)는 1회의 경연을 통해 우승팀을 가렸다.

 

 

그리고, 반갑게도 시종일관 내가 응원했던 호피폴라팀이 린킨 파크(Linkin Park)의 One More Light를 불러 최종 우승을 차지 했다.

 

지금까지 드는 의문은 '홍진호 탈락'이라는 검색어다. 이건 뭐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