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graph

자연을 담은 사진, 무스카리(Grape Hyacinth, Muscari armeniacum)

engbug 2020. 9. 21. 00:05

2019년 봄에 담은 무스카리

 

무스카리(Muscari)는 유럽 남부 지중해 연안이 원산지인 백합과의 식물이다.  Muscari는 그리스어의 Moschos(영어로는 Musk... '사향'을 의미함)에서 유래한 것인데, 꽃에서 나는 향 때문에 그렇게 불렸다고 한다. 

 

(이 꽃을 보았을 때... 기초 지식이 없던 탓에 정말 꽃향기가 그리 좋은 지 확인하지 못했다. 다음에 무스카리를 만나면 향기도 맡아봐야지!)

 

미국에서는 Bluebells 또는 Bluebonnets라고도 불린다. 

 

 

 

우리나라에도 조경용이나 관상용으로 가정에서 많이 키워서, 구근 수입량이 해마다 증가 추세에 있다.

 

무스카리 특성 및 재배기술을 소개하는 '농사로' 사이트:

www.nongsaro.go.kr/portal/ps/psb/psbk/kidofcomdtyDtl.ps;jsessionid=WNiME4XKcaEwjrReyM0lh1qcr1DHYMIoUavJ51yJfynNaRAJ0HFYBIYHQKVoCHxa.nongsaro-web_servlet_engine1?menuId=PS00067&kidofcomdtyNo=32138

 

사진으로 담은 무스카리는 같은 종(species)이지만... Album, Blue Spike, Carneum, Cantab, Fantasy Creation, Saffier, Superstar 등 꽃의 색깔과 모양 등에 따라서 다양한 종이 있다. 

 

꽃잎 끝부분이 하얀 것이 앙증맞게 보인다.

 

무스카리는 봄꽃이다. 우리나라에서도 4월 전후로 야외에서 꽃을 피운 모습을 볼 수 있다. 알뿌리 식물인 무스카리는 추위에도 강한 편인 데다가, 저온을 겪어야 꽃을 피운다고 한다. 그래서 최하 10도 이하의 기온에서 3개월 이상을 보내야 한단다. 집에서 화분에 심어서 키우는 경우라면 참고할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