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신승훈, 에일리의 Fly Away 추천...더 콜(The Call)

engbug 2018. 5. 12. 20:02

 

 

 

Mnet에서 지난 주부터 시작한 프로그램 중에서 가수 선후배가 한 팀으로 조화를 이루어서 2주만에 신곡을 만들어 발표하는 '더 콜(The Call)'이라는 프로그램이 있다.

 

이번에 처음으로 4개 팀이 신곡을 소개했는데... 사실 처음엔 신승훈의 신곡을 크게 기대하지는 않았다.

 

물론 나도 그의 음악을 들으며 20대를 보낸 세대인지라 그의 노래를 들으면 예전의 추억이 떠오르고 반갑지만, 요즘의 트렌드와 그의 음악과는 어느 정도 거리가 있는 것 역시 부인할 수 없는 사실로 인정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번에 발표한 Fly Away는 기존의 팬들에 입장에서는 신승훈에게서 또 다른 가능성을 느낄 수 있는 것이어서 반갑고 기대가 된다.

 

작곡과 편곡은 신승훈과 Jay Lee가 공동 작업을 했고, 작사는 김이나라는 분이 했는데... 노래 가사도 좋고...

에일리의 시원한 가창력이 트로피칼(Tropical)이라는 음악 장르와도 잘 맞아 떨어진 것 같다.

 

아직 음원 차트에는 올라오지 않았지만... 예능적인 성격이 짙은 음악 프로그램에서 발표된 곡으로 보이지 않는다.

 

이제는 중년의 나이인 신승훈이 아직도 꾸준히 음악을 탐구하고 진화하고 있는 모습을 보는 것이 무엇보다 반갑고...

우리나라에도 이렇게 수십년에 걸쳐서 장르를 넓혀가면서 신곡을 발표하고, 꾸준한 인기를 누리는 아티스트가 많아졌으면 하는 바람을 담아 그의 신곡을 응원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