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시사,상식

무료 악성 코드 제거 도구 Malware Zero로 vccorelib141xvd.dll 오류 해결

닉네임을 입력하지 않음 2021. 2. 12. 13:17

vccorelib141xvd.dll 오류 팝업

 

가끔씩 아들 녀석 노트북을 빌려 쓴다. 여기에는 표면적인 이유 외에도 다른 이유가 있는데... 

(그렇다고 내가 아들을 믿지 못하거나, 감시를 하려는 의도는 아니다)

 

빌린다는 핑계를 삼아... 노트북 사용상에 문제점들을 해결하고, 깨끗하게 청소도 해 준다. 

 

내심으로는... 이제 사춘기인 아들이 선뜻 자신의 노트북을 아빠인 내게 빌려주는 것도 기분이 좋다. 

 

vccorelib141xvd.dll 오류 관련 팝업

 

그런데, 로그인을 하고 사용을 하려고 하니... 경고음과 함께 위와 같은 팝업이 나타났다.

 

C:\WINDOWS\System32\vccorelib141xvd.dll을(를) 시작하는 동안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지정된 모듈을 찾을 수 없습니다.

 

저건 뭐지? ...... 이런 문제가 있으면 포맷을 하더라도 해결을 해야 직성이 풀리는지라... 곧바로 vccorelib141xvd.dll가 무엇인지, 어떻게 하면 팝업이 나타나지 않게 할 수 있는지를 알아보기 시작했다. 

 

 

vccorelib141xvd.dll는 무엇인지와 해당 에러를 고치는 방법을 찾는 과정 - 결국은 헛수고

 

vccorelib141xvd.dll이 무엇인가에 관해서는 이런저런 말(Mircosoft Runtime Library와 연관된 파일이라거나, Malware로 의심된다거나, 원래는 Operating System의 어떤 기능과 연관된 시스템 파일로 보인다는 등등)들이 있지만, 결론적으로는 별 쓰임새 없는 답변이다. 어쨌든 위와 같이 팝업이 뜨는 것은 해결해야 할 문제일 뿐인 것이다. 

 

아래 링크한 auslogics의 웹페이지가 이에 대한 내용을 설명을 담고 있다. 

 

www.auslogics.com/en/articles/fix-vccorelib141xvd-dll-missing/#:~:text=missing%20Dll%20file.-,Vccorelib141xvd.,files%20or%20damage%20your%20system.&text=You%20need%20to%20find%20the,and%20it%20will%20remove%20Vccorelib141xvd.

 

 

Auslogics Anti-Malware가 이 문제를 검사를 통해 찾아내고, 해결할 수 있는 건 같은데... 문제는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 외에도 Malwarebytes나 SpyHunter 같은... 낯선 이름의 소프트웨어들로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설명을 하는 웹페이지들을 찾았지만... 역시나 이들 프로그램들도 먼저 비용을 지불할 것을 전제 조건으로 치료가 가능하다. 하지만, 이렇게 비용을 지불했다고 해서 해당 문제가 해결될 것이라는 보장은 없다. 물론, 일정 기한 내에 전액 환불이 가능하다는 등의 설명은 있지만... 번거로울 뿐 아니라, 그다지 믿음도 가지 않는다. 

 

 

Malware Zero로 vccorelib141xvd.dll 오류를 해결하다. 

위와 같은 시간 낭비와 시행착오를 겪은 다음, 다른 해결 방법을 찾아야겠다고 생각하고... 구글에 'Malware 무료'라는 정말 직설적이고 단순한 검색어를 넣고 엔터를 누르자, 검색 결과 상단에 Malware Zero라는 내용이 눈에 들어왔다.

 

Malware Zero는 또 뭔가? 믿을 만한 도구인가 싶어서 추가로 검색을 해 봤더니, 다행히 나무 위키에 관련 정보가 있었고... 보안 관련 네이버 카페 매니저가 만든 도구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namu.wiki/w/Malware%20Zero

 

Malware Zero 홈페이지 : malzero.xyz/

 

Malware Zero - 무료 악성코드 제거 도구

악성코드 및 애드웨어 등 각종 유해 프로그램에 의한 고통에서 해방되기 위해 설치 없이 사용 가능한 무료 악성코드 제거 도구

malzero.xyz

그래... 저 정도면 '밑져야 본전'이라 생각하고 한번 시도해 볼만 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위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를 클릭하니, MalwareZero.zip이라는 압축 파일이 받아졌고... 'MalwareZero\에 풀기'옵션을 선택해서 압축을 푸니, 아래와 같이 설명하는 텍스트 6개와 함께 malzero 폴더가 보였다. 

 

malzero 폴더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여러 개의 하위 폴더와 파일들이 나타나는데... 그중에서 Malware Zero를 실행시키기 위해서는 start라는 bat 파일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여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start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놓고, 우측 마우스 버튼을 클릭하면 나타나는 팝업 메뉴에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A)'을 선택하여 더블 클릭해야 한다.

 

이렇게 도구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예스러운 모양(예전 DOS 시절의 소프트웨어 실행 화면을 연상시킴)의 팝업이 나타나고, 검사가 시작된다. 검사를 할 때 화면의 배경은 파란색 계열인데. 중간에 문제가 발견되면 배경화면이 붉은색 계열로 바뀐다. 그리고, 자동으로 치료가 되는데 이 과정이 대략 1시간 내외 소요된다. 나의 경우도 붉은 화면이 나타났고, 그렇게 몇 개의 문제점을 치료한 후에 vccorelib141xvd.dll 팝업은 사라졌다. 

 

참고로, Malware Zero가 실행되면 웹브라우저 등 다른 도구들은 모두 닫게 된다. 나도 이런 상황을 예상한 것이 아니다 보니... 검사와 치료 화면은 따로 캡처하지 못했다. 

 

 

아무튼... 덕분에 문제를 해결하게 되었는데....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ccorelib141xvd.dll 오류 메시지가 나타나면... 다른 고민하지 말고... Malware Zero 사이트에서 도구를 다운로드하여서 치료하시라... (하지만, 나의 경우에만 해당되는 내용일 수도 있어서, 문제 해결을 100% 장담할 수는 없다는 한계는 감안해 주시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