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graph

자연을 담은 사진, 금어초(Snapdragon, Dragon flowers, Antirrhinum)

닉네임을 입력하지 않음 2021. 3. 1. 00:05

분홍색 금어초

금어초(金魚草)는 외래 식물로 우리나라에서는 가을철 관상용으로 많이 심는다. 아래 링크한 영문 위키에 따르면 미국, 북아프리카, 스페인과 이탈리아 등의 지중해의 암반지대(rocky area)에서 자생한다.

 

영문 이름이 Snapdragon인 이유는 옆으로 눌렸을 때 그 입이 열리고 닫히는 모습이 용의 얼굴을 닮았기 때문이라고 한다. 

 

금어초 관련 영문 위키 자료 : en.wikipedia.org/wiki/Antirrhinum

 

노란색 금어초

금어초는 씨방(seed pod)이 말르면 사람의 해골을 닮은 모습을 띄기도 한다고 한다. 금어초와 관련해서는 많은 전설들이 있는데 대부분 꽃과 씨방의 모양과 관련한 것들이다.

 

고대 문화에서는 금어초 꽃이 초자연적인 힘이 있다고 믿어져, 꽃을 지니고 있으면 행운을 가져다준다고 믿었다고 한다. 그리고 금어초 꽃은 그것을 먹는 여성에게 영원한 젊음과 아름다움을 준다고 믿어지기도 했단다. 

 

금어초와 관련한 또 다른 이야기들을 알려 주는 사이트:

www.interflora.com.au/blog/post/snapdragon#:~:text=Another%20legend%20behind%20the%20snapdragon,deception%20as%20well%20as%20graciousness.

 

 

금어초는 추위에 강한 편이고, 종류에 따라 빨간색, 분홍색, 노란색, 흰색의 꽃을 피운다. 꽃의 색깔마다 다른 의미를 가지는데, 분홍색은 정신적인 것과 정신적 (또는 마법적) 미스터리를 배운 사람과 관련이 있다. 빨간색은 열정, 사랑, 꽃을 받는 사람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줌, 노란색은 미소, 행복, 행운을... 흰색은 정화, 은총, 순수함을 의미한다.

 

www.flowermeaning.com/snapdragon-flower-mean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