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joying English

영어 표현 : over my dead body, 내 눈에 흙이 들어가기 전엔 안 돼.

engbug 2018. 9. 17. 00:00

무언가에 대해서 누군가 나의 허락을 구하는 경우에 절대로 허락할 수 없다는 뜻을 나타내는 영어 표현이 over my dead body이다.

 

글자 그대로 말하면, '내 시체를 넘어가라'이니... 내가 죽기 전에는 안 된다는 소리다.

 

이와 비슷한 우리나라의 표현 중에는 '내 눈에 흙이 들어가기 전까지는 절대 안돼' 정도가 맞지 않을까 싶다. 그리고 우연의 일치이겠지만, 미국이나 한국 모두 이와 같은 표현을 정말 목숨을 내놓을 정도의 상황이 아닌 경우에도 자주 사용한다.

 

https://idioms.thefreedictionary.com/over+my+dead+body

 

위에 링크에는 over my dead body의 의미와 예문이 나와 있다. 말이 나온 김에, 영어를 공부하는 과정에서 가급적이면 영영사전을 보는 습관을 들이는 것을 권하고 싶다.

 

 

 

 

over my dead body가 들어간 영어 표현을 만들어 본다면...  아래 정도도 괜찮을 것 같다. 매일 놀다가 시험을 망친 아이가 엄마에게 금요일 파자마 파티를 해도 되냐고 묻는다면, 아마도 대부분의 엄마들은 이렇게 대답하지 않을까??

 

Mom, can I have a pajama party this coming Friday?

 

Over my dead body!

 

 

아래 VOA에 해당 표현과 관련한 자료가 있어서 담아 보았다. 그 밑에 링크로 script가 있는 사이트를 걸어 두었다. 

 

 

https://www.voakorea.com/a/2812252.htm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