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시사,상식

패스트트랙 관련 내용 동영상 2개만 보면 정리됨

engbug 2019. 5. 1. 08:31

이번에 비례대표 부분을 강화하는 방향으로의 국회의원 선거제도개편안, 공수처법 등과 관련한 패스트트랙(Fast Track)으로 말이 많다.

 

그리고, 대다수의 언론은 왜 이런 상황이 벌어지고 있고, 무엇이 문제인지에 대해서 정확하게 설명하고 있지 않다.

 

그런데, 아침에 Youtube의 동영상에서 정의당의 심상정의원과 민주당의 표창원의원의 인터뷰 내용을 보고는 깔끔한 요점정리 노트를 본 것처럼 시원해졌다.  

 

 

먼저, 심상정의원의 설명을 들으면....

 

왜 선거제도를 개편해야 하는 지를 알 수 있다

(기본적으로 정치에 대한 관심과 사전 이해가 있다면, 바로 이해됨).

 

② 선거제도 개편안이 일반적인 입법절차가 아니라, 어쩌다가 패스트트랙을 타게 되었는지를 이해할 수 있다.

 

자유한국당의 국회에서의 난동을 꼭 처벌해야 하는 이유를 알 수 있다.

 

 

나는 해당 동영상을 보고 나서.... 연말정산용 정의당 후원금 바로 이체 했다.

 

2018/12/31 - [이슈,시사,상식] - 연말정산 세액공제 정치후원금 - 정의당 후원 방법

 

연말정산 세액공제 정치후원금 - 정의당 후원 방법

[연말정산.... 더 이상 13월의 급여가 아닐 때] 직장인이라면 1년 마다 한번씩 연말정산이라는 것을 하게 된다. 대부분의 국가들은 국민들이 경제활동을 통하여 얻은 소득에 대하여 과세를 하고, 이를 통하여 국..

geoever.tistory.com

 

 

다음으로 표창원의원의 인터뷰다.  표창원의원은....

 

① 이번 자유한국당의 만행이 무엇이 문제인지 - 제도적인 절차와 방법을 따르면 되는데, 자유한국당이 왜 폭력행사야!

 

② 국회에서 폭력을 행사한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반드시 처벌받아야 하는 이유 - 만약 처벌 안 하면, 그 동안 집회 시위에 관한 법률 위반 등으로 처벌받은 일반 시민들이 억울해짐. 국회의원은 법 위에 있는 존재가 아니잖아!

 

③ 사보임이 왜 문제야 - 자유한국당이 그 동안 해 온 사보임하고 다를 것이 없는데 내로남불이니?

 

이와 같은 내용을 설명하고, 언론이 제대로 다루어 줄 것을 요구하고 있다. 

 

 

자유한국당이 우리나라에 끼친 해악은 과거에 해산된 통진당보다 훨씬 더 한데... 해산시키는 것이 쉽지 않다는 현실이 안타깝지만, 앞으론 지금까지의 방식으로 우리나라 정치에서 존립할 수 없다는 교훈을 줄 필요가 있다. 

 

나경원을 포함한 자유한국당 국회의원들이 피선거권을 박탈당했다는 소식을 곧 듣게 되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