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EBS 스페이스 공감 - 부활

engbug 2020. 9. 23. 00:05

2020년 9월 11일 밤 12시, EBS space 공감에 결성 35주년을 맞은 '부활'이 등장했다.

1986년 첫 번째 정규 앨범 'Rock Will Never Die'를 발표한 부활은 그동안 몇 차례의 부침(浮沈)도 있었고, 보컬을 포함한 밴드 멤버들의 교체가 있었지만... 리더 김태원으로 대표되는 '부활'은 사라지지 않고 계속 이어져 오고 있다. 

 

나는 지금도 1986년 1집과 1987년 2집 LP를 아직 가지고 있다.

 

1집에는 지금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희야', '비와 당신의 이야기'가 들어 있는데, 당시에 나는 '슬픈 환상'을 즐겨 듣곤 했다. 

 

 

중간에 김태원의 인터뷰 내용 중에 정규 앨범을 낼 계획이라는 것과... 정규 앨범이 내는 이유에 대한 설명에 공감이 간다. 그가 인간적으로 훌륭한 사람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적어도 그의 음악은... 그의 곡과 가사는... 항상 들을 만한 것이었고... 그가 인터뷰를 통해서 했던 말들은 깊이 생각하고 고민한 흔적을 느낄 수 있었다.

 

위의 동영상은 1편과 2편으로 나뉘어 있다. 

 

2편은 연주곡인 Jill's Theme로 시작한다. 이 곡은 부활 정규 2집 마지막 트랙에 들어 있었는데... 이 곡도 테이프에 녹음을 해서 즐겨 듣곤 했다.

 

1편과 2편 영상을 보다 보면, 보컬 박완규의 힘과 호흡이 가끔 딸리는 듯하기도 하고, 박자를 미는 부분들이 있긴 하지만... 이것 역시 라이브가 주는 또 다른 맛이라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