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시사,상식

크롬(Chrome)에서 유용한 확장 프로그램 - 텍스트 모드(Text Mode)

engbug 2021. 11. 9. 20:05

Chrome 확장 프로그램들 중엔 쓸만한 것들이 몇 개 있다.

 

윈도우즈에 포함되어 있는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에서 엣지(Edge)로 넘어오는 과정에 번거로움이 많아서, 그 전에도 익스플로러 사용에 탐탁지 않았던 나는 언제부터인가 크롬을 사용하는 것을 더 선호하게 되었다.

 

크롬을 사용하면서 맘에 드는 확장 프로그램 중 하나로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텍스트 모드(Text Mode)는 크롬으로 먼저 손이 가게 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가 되었다.

 

위의 이미지에서 우측 상단에 퍼즐 조각(zigsaw puzzle piece) 모양을 선택하면, '확장 프로그램'으로 연결된다. 

 

내가 가장 즐겨 사용하는 텍스트 모드(Text Mode)

 

그럼 확장 프로그램들 중에서 텍스트 모드(Text Mode)를 선택하여 설치할 수 있는데... 이 텍스트 모드를 활성화시키면 웹페이지에 나오는 사진 또는 이미지들이 나타나지 않거나, 흑백 모드로 바뀐다. 

 

요즘을 뉴스를 검색하거나 인터넷 영영사전을 이용할 경우에도 광고 배너들이 많이 나타나서... 내가 자료를 보고 있는 건지, 광고를 보고 있는 건지... 귀찮을 경우가 많다. 

 

그런데, 텍스트 모드에서는 이런 귀찮음이 없다. 

 

Text Mode 설치 후 원하는 웹페이지에서 활성화 시킨다.

 

확장 프로그램에서 텍스트 모드를 설치한 다음에는 위의 이미지에서 우측 상단에 T모양을 선택하여 텍스트 모드를 활성화/비활성화(on/off) 시킬 수 있다. 활성화를 할 경우에는... 이해를 돕기 위해 아래 붉은색 박스로 확대 표시한 것처럼 T 모양 주변이 검은색 계통의 박스로 둘러싸인 모양으로 바뀐다. 

 

그렇게 텍스트 모드가 활성화된 후에는 아래 이미지와 같은 상태로 인터넷을 할 수 있다. 

 

Text Mode가 활성화되면 이미지가 안 보여지거나 흑백으로 바뀐다.

 

혹시나 이런 기능이 필요했던 분들이 있다면, 이 포스트가 해당 기능을 활용하는데 보탬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