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김동명(부활 10대 보컬) - 사랑하고 있다.

engbug 2019. 7. 6. 23:42

 

김동명... 그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잘 알려져 있는 밴드 중 하나인 '부활'의 보컬로 활동을 하다가 얼마 전에 그 자리를 뒤로 하게 되었다.

 

그리고 얼마 지나서 내가 사우디아라비아에 2주 정도 출장을 가 있었던 2019년 6월 29일 저녁... 한국보다 6시간이 느리니 한국에서는 새벽 2시경... 그가 유투브 라이브를 할 때 우연히 나도 참여하게 되었는데, 2시간여의 시간 동안에 그의 가치관, 생각에 관하여 듣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다.

 

그가 가지고 있는 가치만큼 아직 평가를 받지 못하는 것이 아쉽지만... 그는 어쩌면 위기(?)라고 할 수 있는 요즘을 기회로 삼을 수 있는 진정한 예술가가 될 수 있을 거라는 기대를 해 본다.

 

마음으로 그의 미래를 응원한다.

 


그날 유투브 라이브에서 있었던 대화의 내용을 나의 기억에 의존해서 두서없이 정리해 보자면...

 

"돈에 크게 의미를 두지 않는다. 대단한 인기나 성공을 추구하기 보다는 많은 사람들은 아니더라도... 오랜 시간이 흐른 뒤에 '김동명'이라는 가수가 있었다는 것으로 기억되기를 바란다."

 

"지금까지는 김동명의 곡이 많지 않아서... 공연을 하거나 활동을 하는데 있어서 제한이 있다. 나의 곡을 많이 발표하는 것이 우선이라고 생각한다."

 

이별 노래를 부르는데 웃는 듯한 표정으로 노래를 부르는 경우가 있다는 지적에 대해... 

 

"이별에는 꼭 슬픔과 눈물만 있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시간이 지나다 보면, 이별에 아픔과 슬픔만 있는 것은 아니더라. 나는 그 감성을 표현하고 싶었었다. 슬픈 가사의 노래를 부르는데 그와 같은 표정을 짓는 것에 대하여 오해를 살 수 있다는 것은 공감을 하고 있으며... 그러한 지적에 대해서도 고민하고 있다."

 

그 밖에 그가 들여준 '소근소근 라이브(새벽이라서 맘껏 소리를 낼 수 없었음)'는 오랫 동안 좋은 추억으로 남을 것 같다.

 

 

혹시나, 위에 정리한 내용에 오류가 있으면... 지적해 주세요. 수정하겠습니다.

 


 

 

[cover] 바람꽃 - 비와외로움 by 김동명

 

[cover] 윤도현 - 가을우체국앞에서 sung by 김동명

 


 

가수 김동명 공식 팬카페

https://cafe.naver.com/dongmyungkim

 

가수 '김동명' 공식 팬카페 : 네이버 카페

부활 10대 보컬 김동명 팬카페입니다.

cafe.naver.com

 

김동명 Youtube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TFYW3OVpWePtl_rJbWoQ-A

 

 

김동명 - 나무위키 자료

https://namu.wiki/w/%EA%B9%80%EB%8F%99%EB%AA%85(%EA%B0%80%EC%88%98)

 

 


 

참고로 내가 그를 알게 된 것을 어느 날 우연히 그의 유투브 동영상을 본 후였다. 그리고 얼마 후에 그가 부활의 10대 보컬로 참여하게 되었다는 소식을 접하게 되었고... 이제는 꽃길만 가겠구나 기대했는데, 아름다운 꽃은 그리 쉽게 피는 것은 아닌가 보다. 그래서 이제는 부활을 떠난 그의 모습이 불안하지 않아 다행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