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Henry(헨리) - I LUV U : 비긴어게인 3 Busking version

engbug 2019. 8. 15. 21:24

 

얼마 전부터 비긴 어게인(Begin Again) 시즌 3가 다시 시작되었다. 

 

이번에는 시즌 2에서 좋은 케미를 보여주며 'Family Band'라는 팀(?)을 결성하기에 이른...(물론 공식적인 건 아니겠지만).... 박정현, 하림, 헨리, 수현에 임헌일과 김필이 추가로 합류를 했다.

 

지난 시즌에서도 헨리가 커버했던 Troye Sivan의 Youth가 좋아서 한 동안 반복적으로 들었던 적이 있는데... 이번 시즌에서는 'I LUV U'라는 자신의 신곡을 스튜디오에서 녹음한 거보다 더 듣기 좋게 라이브로 선 보였다. 

 

2018/06/09 - [Music] - Henry(헨리), Youth : Troye Sivan_Cover song_Busking version

 

Henry(헨리), Youth : Troye Sivan_Cover song_Busking version

비긴어게인에서 가수들이 버스킹(Busking)을 하면서 다른 가수의 곡을 커버(cover)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물론 실력이 있는 가수들이 섭외되어서 그렇긴 하지만, 그들의 커버곡을 듣는 것은 대체로 즐겁다. 커버..

geoever.tistory.com

 

아래에 담아온 I LUV U의 Official Audio를 들어 보면... 금방 비교가 될 것이다.

 

모든 예술이 그렇겠지만.... 음악 역시 여러 가지 변수에 의해서 표현되고, 전달되는 것임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다. 녹음 환경은 스튜디오가 더 완벽했을지 모르지만... 노래의 표현과 전달은 비긴어게인 3의 버스킹 버전이 더 좋게 들리니 말이다. 

 

 

I LUV U 관련 Bugs 가사 및 일반 정보 :

https://music.bugs.co.kr/track/31672721?wl_ref=list_tr_08_chart

 

처음엔 이 곡이 헨리의 자작곡인가 했는데, 나중에 확인해 보니... 헨리는 이 곡에서 작곡에만 참여를 했고, 다른 작곡, 작사 참여자들은 서원진, 김지선, VVN이라고 한다. 

 

헨리가 한국어 구사를 잘 하긴 하지만, 이렇게 가사를 쓰는 것은 또 다른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개인적으로는 버스킹의 그 느낌을 그대로 살릴 수 있다면, 다시 녹음을 하는 것이 더 좋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다.